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

[정책브리핑] 2017년 9월 6일 수요일 주요 정책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살아있는 광어·우럭도 검역증명서 받으면 캐나다 갈 수 있다

: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캐나다와의 수산물 수출검역 협의에 따라, 올 9월부터 우리나라 주요 양식품종인 광어, 우럭, 참돔, 능성어 등 4종을 싱싱한 활어상태로 수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광어, 우럭, 참돔, 능성어 등 4종 어류를 활어상태로 캐나다에 수출하는 경우, 반드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을 통해 검역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한다. 

 

● 보건복지부 

- 질병 예방 정보, 카카오에서 만나요

: 질병관리본부와 카카오는 질병예방 정보에 대한 건강한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서울 충정로에서 상호 정보공유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건강정보포털」과 연계해 감염병, 만성질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카카오에 제공하면, 카카오에서는 다음백과, 브랜드 검색, 카카오톡 샵(#)검색 등을 통해 최신 질병정보의 공유와 확산을 돕는다.

 

● 환경부

- 자연에서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생물모방 특별전 개최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자연에서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생물모방 특별전'을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특별전시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생물, 생태, 환경 등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상상력을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생물모방 분야에서 생물, 생태에 대한 연구와 이해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 문화체육관광부 

- 전국 생활문화동호인들의 축제가 펼쳐진다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생활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 전국생활문화축제’가 오는 9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전국생활문화축제’는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전국 단위의 생활문화동호회 축제로 13개 전국 시도를 대표하는 102개 생활문화동호회와 생활문화동호인 1,000여 명이 이번 축제에 참여한다.


● 국토교통부

- 행복도시내 대학설립 활성화를 통한 성장동력 확충 도모

: 앞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대학부지 공급가격의 획기적 인하, 공동캠퍼스 조성 등을 통해 국·내외 유수한 대학 유치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는 국내·외 우수대학 유치를 위한 “행복도시 토지공급지침 개정(안)”을 심의 의결하고, “행복도시 건설 추진현황 및 발전방향”,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 “5-1생활권 제로에너지타운 기본구상안” 등을 논의했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촌에서 펼쳐지는 가을향연에 취해보세요!

: 농림축산식품부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농식품 소비 활동을 돕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공감을 주제로 우리 농식품과 농촌의 아름다움, 농업인의 땀과 자부심 등 다양한 현장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담아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