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뉴스

[웹툰뉴스 시즌2] 다가오는 추석명절, 촌수가 제일 어려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웹툰뉴스 팀으로 접수된 고민을 바탕으로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절이면 오랜만에 만나는 친척들. 이럴 때 가장 곤란한건 ‘어떻게 불러야 하지?’입니다. 명절 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온 지금. 벼락치기로라도 친척들 촌수를 알고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촌수(寸數)는 부부간은 무촌, 부모 자녀간은 1촌, 형제간은 2촌으로 계산합니다. 따라서 아버지 형제(삼촌)의 촌수는 나와 아버지의 1촌에 아버지와 삼촌의 2촌을 더해 3촌이 되는 것이죠.
 
또한 할아버지 형제 같은 경우는 나와 아버지 1촌에 아버지와 할아버지 1촌을 더한 후 할아버지와 할아버지 형제 2촌을 다시 더해 4촌이 되는 겁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 할 점은 아버지와 자녀, 할아버지와 손자, 부부, 형제 사이는 원래 촌수를 따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단순히 계산을 위한 방법인 것이지, 굳이 촌수를 따지며 부모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이 없어야 하겠죠?
 
그럼 추석명절 잘 보내시고, 저는 다음주에 봐요 뱌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