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건강UP필라테스] 출산 후 몸의 중심, 코어의 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필라테스 [시선뉴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출산 후 골반을 안정화시키며 복부를 강화시키고 몸의 중심, 코어의 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동작인 Double straight leg stretch 자세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주의* 

출산 후 여성의 몸이 회복하는데 90일에서 100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100일 후 필라테스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라테스 - Double straight leg stretch 자세  

<Double straight leg stretch 시작 자세>

1. 매트 위에 바르게 누운 자세에서 양손은 골반 옆 매트 위에 둔다. 

2. 두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 tabletop을 한 뒤에 다리를 천장을 향해 가능한 만큼 길게 뻗는다.

<Double straight leg stretch 동작>

1. 마시는 숨에 준비하고, 내쉬는 숨에 갈비뼈를 쪼여 복부를 수축하면서 두 다리를 바닥 쪽으로 내린다.

2. 마시는 숨에 복부를 수축하면서 시작자세로 돌아온다.  


* Double straight leg stretch 동작을 4~6회 반복한다.  


<Double straight leg stretch 자세 Tip>

- 어깨가 긴장되어 올라가지 않도록 귀와 어깨사이의 간격을 유지한다. 

- 다리를 움직일 때 골반과 허리가 불안정하지 않도록 복부를 계속 수축한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웰핏 필라테스&요가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