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비레시피

[씬의 한 수] 영화 <변산> 속 한 수는 힙합? / 김태웅 기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선뉴스 홍지수] 영화 속에 등장하는 수많은 장면과 숨겨진 이야기들. 그리고 감독, 배우, 시나리오 등 영화의 매력을 상승시키는 여러 '수'법들.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영화 속 이야기를 ‘씬의 한 수’에서 소개합니다.

◀MC MENT▶
진행 : 김태웅

A yo~극장으로 발걸음을 옮기게 만드는 씬의 한 수를 알아보는 시간! 안녕하세요,씬의 한 수 김태웅입니다. 제가 갑자기 랩을 한 이유는 바로 이번 영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준익 감독의 힙합과의 연결고리~ 영화 <변산>입니다. 영화 속 어떤 ‘씬의 한 수’가 숨어있는지, 지금부터 한~수! 배워봅니다. 레츠기릿~!


*영화 ‘변산’ (7월 4일 개봉)
아르바이트로 빡센 청춘을 보내며 심뻑이라는 무명래퍼로 활동하는 학수. 힙합 오디션 예선무대 6년 연속 개근상에 빛나는 불쌍한 청춘 학수는 또 다시 예선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됩니다. 그 순간! 고향 변산에서 옛 짝사랑 선미에게 전화 한 통이 오고, 곧 바로 고향을 향합니다. 알고 보니 이 모든 것은 선미의 꼼수! 고향 <변산>으로 강제소환 된 학수의 인생 최대 위기! 어떤 유쾌함으로 표현 될까요?

여기서, 영화 <변산>의 씬의 한 수는? 바로 힙합과의 연결고리입니다. 이준익 감독은 사전발표회에서 "젊은 친구들이 공감하는 하나의 장르로 힙합이 있는데, 래퍼가 주인공이라면 관객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느끼는 감정도 풍부해질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준익 감독이 영화 <동주>, <박열>을 통해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거나 억눌린 사회적 분위기를 견뎌낸 청춘을 그려냈다면. 이번 영화 <변산>에서는 치열한 일상 속에서도 열정을 불태우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입니다. 과연 앞서 <동주>, <박열> 두 작품들과 얼마나 다른 청춘을 그려낼지 기대가되네요~ 이준익 감독의 새로운 도전, ‘힙합과 청춘의 연결고리’가 씬의 한 수였습니다~

◀MC MENT▶
영화 <변산>의 주인공으로 배우 박정민과 김고은이 캐스팅 되면서 청춘을 이야기하기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해 봤는데요. 특히 배우 박정민의 랩 실력이 공개된다고 하니, 꼭 확인해야겠습니다. 극장가시기 전 이 영화의 ‘씬의 한 수’ 다시 한 번 확인시고요~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안녕~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