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뉴스

[정책브리핑] 2017년 9월 28일 목요일 주요 정책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9월 2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건전한 사학 운영여건을 조성하고, 지원을 확대

: 교육부는 사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을 위해 사학혁신위원회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실무추진단을 부총리 직속으로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사학의 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제안을 바탕으로 사학의 육성을 도모하고, 비리를 저지르는 사학이 있다면 국민들의 제보에 따라 이를 바로잡아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초석을 다진다.


● 외교부

- 인도네시아 발리, 롬복섬 여행경보단계 조정

: 외교부는 최근 인도네시아 발리섬에 위치한 아궁(Agung) 화산이 9.24(일)부터 지진 발생 빈도수 증가, 수증기 분출 등 폭발 개연성이 커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9.27(수)부로 아궁화산 주변 발리/롬복섬 여행경보를 기존 1단계 남색경보(여행유의)에서 2단계 황색경보(여행자제)로 상향 조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고용노동부

- 말 관리사 우울증상 관리대책 시행

: 고용노동부는 말 관리사의 우울수준이 높다는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근로자건강센터를 통해 정신적 스트레스 관리프로그램을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동료의 자살로 인한 트라우마와 우울증상을 함께 호소하는 부산경남본부 말 관리사들에 대해서는 「말 관리사 트라우마 및 직무스트레스 관리프로그램」을 2018년 말까지 시행한다.


● 행정안전부

- 자전거 안전 공모전 주인공은 “나야 나”

: 9월 27일부터 11월 6일까지 자전거 이용활성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제8회 자전거 사랑/안전 사진/사용자제작콘텐츠(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해마다 증가하는 자전거 사고에 대한 안전의식을 키우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사진부문과 UCC/카드뉴스 부문으로 진행된다. 5대 안전수칙 안전모 쓰기, 과속하지 않기, 휴대전화/이어폰 사용 안하기, 야간에 라이트 켜기, 음주운전 하지 않기을 주제로 하고 있다.


● 보건복지부

-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로 건강한 한가위

: 질병관리본부는 장기간의 추석연휴(9월30일(토)~10월9일(월) 총10일) 동안, 성묘 및 나들이 등 야외활동 증가와 명절 음식 준비 및 섭취 등에 따라 진드기/설치류 매개 감염병과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국민에게 당부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 구제역/AI 특별방역대책 추진

: 농식품부는 구제역 및 AI 발생가능성이 높은 10월부터 내년 5월까지를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가축질병 발생방지를 위한 강도 높은 방역대책 추진한다. 특별방역대책기간 중 구제역AI 발생 방지를 통해 국민신뢰를 회복하고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개최하는데 이바지 할 방침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