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레시피

[인포그래픽] 시원한 과즙이 일품! 7월 제철음식 ‘수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pro] 여름하면 생각나는 과일은 바로 수박. 시원한 과즙으로 이뇨작용에도 좋고 수분이 필요한 여름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지친 여름에 먹어야할 수박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수박 샐러드 : 수박을 화채 샐러드 스푼을 이용해 동그랗게 퍼내고, 레몬즙과 올리브유 등을 넣어 샐러드를 만든다.
- 수박 나물 : 수박을 먹고 난 뒤 남은 수박껍질. 나물로 만들어 먹어보자.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수박 화채 : 수박에 여러 가지 여름 과일을 함께 섞어 시원하게 화채를 만들어 먹어 보자.

▶ 기본정보
구입요령 : 껍질의 색이 선명하고 선이 확실한 것, 자른 단면의 색이 곱고 씨가 검은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5℃에서 7일.
보관법 : 수박은 수분이 많아 그냥 먹어도 시원하지만 더 시원하게 먹으려면 냉장 보관이 좋다. 남은 수박은 랩으로 싸거나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자른 수박은 밑에 접시 등으로 받치고 담아야 아래 수박이 무르지 않는다.

▶ 효능
① 항암 효과 : 수박은 리코펜을 공급하는 식품이다. 리코펜은 전립선 및 유방암 발병 확률을 낮추는 등의 항암효과가 있다.
② 탈수 예방 :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만큼 탈수를 예방하고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 다이어트 : 수박의 주성분은 수분으로 이뇨작용 효과까지 있어 몸이 자주 붓는 부종 환자와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효과적인 과일이다.


▶ 손질법
흐르는 물에 여러 번 깨끗이 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