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레시피

[오늘의 레시피] 주먹밥의 색다른 변신, 스팸 무스비로 도시락 준비하기 [인포그래픽]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선뉴스 문선아]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구내식당이나 식당을 통해 점심을 해결한다. 매번 밖에서 밥을 사먹다보니 문득 집밥이 그리울 때가 있다. 밖에서 사먹는 밥이 지겨워질 때쯤 조금 손이 가긴 하지만 ‘도시락’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밖에서 사먹는 밥과는 다르게 나만의 개성이 담긴 도시락은 마음까지 풍족하게 해준다.


<오늘의 레시피>에서는 조금은 고급 반찬인 통조림 캔 햄을 이용해 ‘스팸 무스비’를 요리해보자.


■ 재료

밥 1공기, 통조림 햄 도톰하게 2장, 데리야끼 소스, 와사비 조금, 김밥김 1장

밥 양념: 참기름 1T, 소금 약간, 깨 1/2T 또는 초밥용: 식초: 설탕: 소금= 3: 2: 1


■ 만드는 법

1. 밥은 고소한 맛을 원하면 참기름 양념을, 초밥을 원하면 식초 양념을 넣어 고슬고슬하게 섞어준다.

2. 통조림 햄 캔에 랩을 깔고 양념한 밥 반공기를 넣어준다.

3. 밥 윗부분을 랩으로 덮어 살짝 눌러주며 모양을 잡는다.

4. 랩을 당겨 밥을 빼낸 후 다시 뒤집어서 통조림 햄 캔에 넣어 밥을 각 잡아준다.

5. 달군 팬에 통조림 햄을 굽다가 불을 약하게 줄이고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윤기나게 구워준다.

6. 각 잡힌 밥 위에 와사비를 살짝 발라주고 작은 스푼으로 고루고루 펴바른다.

7. 와사비를 바른 밥 위에 스팸을 놓아준다.

8. 김밥 김을 넓은 띠로 잘라 스팸과 밥을 함께 둘러주면 완성!


■ 오늘의 레시피 Tip!

- 시판 데리야끼 소스가 없다면 돈까스 소스를 이용해도 좋아요

- 기호에 맞게 통조림 햄 캔 크기에 맞춰 김을 잘라서 김밥처럼 먹어도 맛있어요!